출생
1992년 9월 29일 (32세)
학력
선화예술중학교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베를린 국립음악 대학교 (졸업)
빈 컨서바토리 (1년 재학)
뮌휀 국립음악 대학교 (뮤지컬과 / 석사)
데뷔
2022년 12월 21일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조수미의 남자’ 크리스영, 조수미 기겁할 끼 대방출 “얌전한 줄 아는데
-2024. 12. 27
조수미의 남자 크리스영이 넘치는 끼를 발산했다.
12월 26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3’에서는 마스터 예심이 진행됐습니다.
타장르부에서는 크리스영이 무대를 공개했다. 크리스영은 “조수미의 남자에서 ‘미스터트롯’의 남자가 되고 싶다”라며 “선생님께서 저를 예쁘게 봐주셔서 스웨덴, 독일, 한국 등 피아니스트로서 선생님과 무대에 설 수 있었던 영광이 있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크리스영은 “선생님과는 중학생 때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태권 트롯맨, 발레 트롯맨이 있는데 아직 피아노 치는 트롯맨이 없더라”고 ‘피트맨’에 도전했답니다.
장윤정의 ‘짠짜라’를 선곡한 크리스영은 피아노 연주와 함께 애절하게 노래를 부르다 분위기를 반전해 잔망 넘치는 모습으로 끼를 발산했다. 마스터들의 환호 속에 크리스영은 올하트를 받았다.
김성주는 “조수미 씨도 이런 스타일인 것 알고 계시나”라고 물었다. 크리스영은 “잘 모르신다. 얌전하고 피아노만 치고 공부만 하는 줄 아시는데 방송 보시면 놀라실 거다”라고 반응했습니다.
장윤정은 “피아노를 치면서 ‘짠짜라’를 부를 거라는 건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슬픈 노래를 슬프게 부르는 게 맞네라고 생각하고 들었는데 갑자기 끼를 부리더라. 맛을 잘 살려서 불렀다. 개운한 무대였다”라고 평했다.
안성훈이 “이 무대를 ‘미스터트롯3’ 콘서트 무대에서 보고 싶다”라고 말하자, 김성주는 ‘미스터트롯3’와 조수미에게 동시에 러브콜을 받았을 때 어느 것을 선택하겠냐고 물었다. 크리스영은 “세상에 피아니스트는 너무 많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팬텀싱어4' 크리스 영, 카이스트 학위수여식 참석…'교가 작곡가'
-2024. 2. 16
JTBC '팬텀싱어4'(2023) 출신 뮤지컬 배우 겸 작곡가 크리스 영이 카이스트(KAIST) 학위수여식에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