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성동일과 아들 성준이 미국 학교 체험에 나선답니다. 이 두 사람은 2017년 6월 16일 오후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수업을 바꿔라’ 5회에서 미국을 첫 방문한답니다.
이 두 사람은 세계 유수의 IT 기업들이 모여있는 실리콘 밸리를 견학하고,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건힐 차터 스쿨’을 방문한답니다. 지폐로 수학과 역사적 인물을 알아보는 수업과 직접 식물을 재배해보고 실험해보는 창의적인 수업들이 눈길을 끌 예정이랍니다.
특히 성준은 유창한 영어 실력을 자랑했답니다. ‘모건힐 차터 스쿨’에 방문한 성준은 처음에는 긴장하고 부끄러워하는 듯 보였지만 이내 첫 수업부터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어울리며 조별 발표는 물론 먼저 나서서 손을 들고 발표까지 하는 등 놀라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학교 친구들도 쉬는 시간에 성준에게 학교를 구경시켜주며 “준이랑 노는 거 재미있는 것 같다”, “준이는 모범생 같다”고 말했답니다. 이에 아빠 성동일 역시 “준이가 영어 쓰는 거 처음 보는 상황이다. 놀랍다”며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랍니다.
- 성동일 딸 성빈 사진
'수업을 바꿔라'는 '학교에서 놀면 어때?'라는 모토 하에 세계 각국의 교실에서 펼쳐지는 창의적인 수업들을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