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잡식남들의 히든카드 M16과 아울러서 까칠남녀, 풍문으로 들었쇼 등에서 활동 경력이 있는 방송인으로 미국 로스쿨 출신이랍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1대 100의 최초 1인 우승자이자 퀴즈 대한민국 24대 퀴즈 영웅에 등극한 경력이 있답니다. 그는 1975년생으로서 고향 출생지는 대전이며 학력 대학교는 충남대 신방과 졸업이랍니다.

이전에 언급된 경력들에 걸맞게 매 주제들에 있어 기초설명 및 다양한 잡학을 풀어주는 것에 능숙하며 또한 이와 연관지어 은근한 개드립을 포함한 무리수 개그를 남발하고 사기꾼 기믹과 환빠 기믹도 가지고 있는 등 자학개그에도 상당한 실력을 갖추고 있답니다. 그 이전에 MBC '아주 특별한 아침'에서 리포터로 활동했으며 UCC, 인터넷 방송으로 자신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뒤로는 여러 토크쇼 그리고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불금쇼,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신과 함께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tvN 상암타임즈에 최욱과 함께 고정 출연하고 있답니다. 지난 2020년 5월 11일 부터 강석, 김혜영의 후임으로 MBC 라디오 싱글벙글쇼 DJ에 발탁되어 배기성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답니다. 참고로 와이프 부인 아내 이름은 이수연이라고 하네요.

ㅊ마고로 퀴즈 대한민국 168회에서 리포터 신분으로 나와서 24대 퀴즈영웅에 등극했으며 2007년 1대 100 첫 방송에서 100인으로 참여했답니다. 이때 두 번째 참가자인 전수경에게 도움을 주었다가 같이 떨어진 적이 있으며 여기서 약 17만원 가량의 상금을 받아갔답니다. 그 뒤 6회에서 1인으로 참여해 8단계에서 최후의 1인과 대결을 벌인 끝에 최초 1인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때 최후의 1인은 대학생 신분으로 참가했던 KBS 前 아나운서인 차다혜랍니다. 최초 1인 우승자가 된 이후에는 2, 3대 우승자인 이욱륜, 김준겸과 같이 우승자의 답으로 도전자들에게 도움을 줬답니다.

Posted by 로라리 :